Skip to header Skip to content Skip to footer

GS1 Korea/유통물류진흥원

대한상공회의소 유통물류진흥원은 GS1국제표준의 보급확산을 선도하고,
유통물류산업 진흥을 위한 시장연구 및 정책개발을 추진하는 유통물류 전문기관입니다.

GS1 국제표준 보급확산

국제상품코드 표준화기구인 GS1의 한국 대표기관으로서 국제표준상품코드 및 무선인식기술(RFID/EPC)표준을 국내에 보급하고 있습니다.
이를 위하여 GS1 국제표준의 도입과 활용에 대한 교육, 상담, 세미나 및 정보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.

GS1 활용 유통물류산업 선진화 지원

전자카달로그 네트워크인 코리안넷(KoreaNet)을 통해 제조기업이 다수의 유통기업에 효율적으로 상품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.
또한 유통기업의 POS 데이터를 분석 가공한 판매정보 분석데이터를 제조기업과 유통기업에 제공하여 보다 과학적인 경영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.

유통물류 시장연구 및 정책개발

국내외 유통물류시장 및 산업동향을 조사하고, 주요 현안에 대한 깊이 있는 연구를 통해 회원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실질적인 유통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.
그리고 업계의 애로사항을 파악하여 정부에 건의하는 등 업계와 정보 사이의 가교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.
또한 유통산업실태조사 등 각종 정부지원 사업을 통해 정부가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정책대안을 수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습니다.